CONTACT

CONTACT US

공지사항

홀로랩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에서든
당신의 상상은 현실이 됩니다.

  • HOME
  • CONTACT

[2023-11-21] 익산시, 홀로그램·XR 미래산업 중심지로 ‘우뚝’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3-12-01 15:50:01 조회수 1067
익산시가 홀로그램 산업과 확장현실(XR)산업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유일 홀로그램·XR 분야에 과감한 기술 투자와 전략적 산업 육성을 통해 지난 2020년부터 20개 기업이 익산에 둥지를 틀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시제품 제작·제품고도화·마케팅 등 익산시의 전방위적 지원에 힘입어 신기술·신제품 개발 등 가시적 성과를 이루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시는 지난 17일 '홀로그램·XR 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진출까지 홀로그램과 XR산업의 범위를 확장하고 내년부터 사업화 지원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익산 웨스턴라이프 호텔에서 열린 성과보고회는 그간 시의 노력과 성취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자리였다.

2019년부터 전북도와 함께 추진해온 ‘홀로그램콘텐츠 서비스센터’와 ‘XR 소재·부품·장비 개발지원센터’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익산시는 이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북테크노파크, 원광대학교 등 유관 기관과 사업 참여 기업 30개사 등이 100여명이 참석해 익산시의 미래 기술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홀로그램콘텐츠 서비스센터’ 사업은 올 한해 콘텐츠 제작 지원 9개 과제와 홀로그램 현장 리빙랩 지원사업의 참신한 결과물을 선보였다.

특히 홀로그램 현장 리빙랩 시민평가단의 직접적인 참여와 평가는 사업의 실질적인 성과를 입증하는 한편 시민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가능케 했다.

한편‘XR 소재·부품·장비 개발지원센터’ 사업은 시제품 제작 및 실증 지원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이끌었다. 특히‘XR용 광학정밀 금형부품’과 같은 핵심 기술들은 익산시의 기술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홀로그램·XR 분야의 사업화 지원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는 기업 육성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익산시의 미래 전략산업으로 홀로그램·XR 사업이 자리잡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앞으로 개발된 핵심기술을 적극 활용해 사업화를 지원하고 시의 미래 전략산업으로 홀로그램·XR 사업을 확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며 “뉴미디어로 미래 신산업을 이끄는 도시가 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장 상용화 테스트 베드로 지난해부터 ‘익산 호러홀로그램 페스티벌’을 개최해 기업을 육성했으며, 이를 주관한 익산 소재 크리에이티브 빅터는 요르단 페트라 지역개발관광공사와 세계 최초로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야간경관 조성사업 관련 협약을 맺었다.

또한 2016년 부산에서 설립한 뒤 2020년 익산으로 본사를 이전한 홀로랩은 국내 유일의 지능형 홀로그램 장치를 제조해 광학소자 제작 및 이를 응용한 다양한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익산=고운영 기자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2023-03-03] ㈜홀로랩 신동학 대표, ‘2023 혁신리더 대상’ SW분야 홀로그램 부문 수상
다음글 [2023-08-09] [(주)홀로랩] 홀로그램 선도도시 익산의 중심에서 ㈜홀로랩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이유